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오피셜] 아자르, 레알 이적.. 6월 14일 입단식

레알마드리드로 이적한 에당 아자르

 

 

EPL의 간판 스타, 에당 아자르가 레알마드리드로 공식 이적하였습니다.

 

이적료는 1억유로 정도이며, 레알마드리드의 새로운 7번 등번호를 달고 활약할 예정입니다.

 

레알마드리드에 있어서 7번은 에이스를 상징하는 각별한 의미이죠.

 

계약 기간은 5년으로, 2024년까지입니다.

 

 

 

아자르는 첼시서 뛴 7년 동안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를 대표했던 선수로 총 352경기서 110골을 넣었죠. 

 

레알 마드리드가 드디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의 이적 공백을 메울 수 있게 될까요.

 

특급 에이스가 없어 2018/2019시즌을 무관으로 마친 레알 마드리드는 아자르 영입에 총력을 기울인 끝에 협상에 성공했죠.

 


아자르는 에이스를 찾는 레알 마드리드에 안성맞춤이죠.

 

직접 골로 연결하는 것 못지않게 동료를 활용할 줄 알아 공격의 핵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벨기에 대표팀에 차출돼 A매치 기간을 소화하는 아자르는 일정을 마치는 대로 스페인으로 이동하여 14일 입단식을 치르게 됩니다.

 

아자르는 새로운 갈락티코의 출발을 상징하는 만큼 수많은 팬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영입했을 당시와 비교가능한 세기의 입단식이 임박했네요.

 

 

아자르는 이적 직전 18-19시즌에서 동료 선수들의 부진 속에 16골 15도움을 기록하며, 도움왕을 차지했으며

 

EPL 개인 통산 한 시즌 최다 골과 최다 도움을 동시에 기록했죠.

 

 

아자르는 지난 7년간 첼시에서 뛰며, 해당 기간 동안 EPL 선수들 중 가장 많은 드리블 돌파와 파울을 유도해 냈습니다.

 

키패스 역시 최다를 기록했죠.

 

 

18-19시즌에서도 역시 최다 시즌 최다 드리블 돌파와 파울 유도, 2위의 키패스를 기록했습니다.

 

 

단순한 득점과 도움 수치의 지표 외에도 아자르는 팀에 엄청난 도움이 되는 선수임을 분명히 보여주는 기록이죠.

 

아자르는 그 만큼 양질의 패스를 제공해 줄 능력과, 드리블 돌파 능력, 득점력까지 모두 갖춘 선수이기에

 

레알마드리에서의 활약이 당연 기대되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