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유벤투스의 차기 감독은 누가 될 것인가

 

유벤투스의 알레그리 감독이 경질당했죠.

 

유벤투스는 18-19시즌 리그 우승을 확정지었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 돌풍의 주역 아약스에게 패배해 8강에서 탈락했습니다.

 

알레그리 감독은 안정적인 축구를 추구하는 감독으로 잘 알려져있죠. 하지만 가끔 공격수가 필요한 시점에서 미드필더를 투입하는 등 다소 답답한 운영을 할 때도 있었습니다.

 

안드레아 아넬리 유벤투스 감독은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비롯한 더 높은 성과를 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곧 새로운 감독을 영입할 것으로 보이는데, 차기 감독은 누가 될까요?

 

 

 

 

 

 

■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을 구단 최초 챔피언스리그 결승까지 이끈 (아직 결승전이 열리기 전 시점) 포체티노 감독은 확실하게 지도자로서의 능력을 인정받고 있죠.

 

얼마 전 인터뷰에서 토트넘이 챔스 우승을 한다면 떠날 수도 있다고 했으며, 각 언론사에서 유벤투스와 포체티노 감독의 접촉을 자주 다루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5월 24일 기준으로 토트넘에 남아 더 큰 꿈을 이루고 싶다는 의견을 밝힌 바 있어 어떻게 될진 모르겠습니다.

 

선수 영입 없이 챔스결승을 이뤄냈다는 점에서 인재로 평가받고 있으며, 유벤투스와 같이 구단 측 지원이 충분한 클럽으로 간다면 재능을 더 발휘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의견을 모으고 있습니다.

 

 

 

 

 

■ 펩 과르디올라

 

 

일부 이탈리아 언론은 펩이 벌써 유벤투스와 계약을 마쳤는 정도의 보도도 내고 있는데요.

 

이번 시즌 리그 우승 2연패를 달성했지만, 토트넘에게 패배하여 챔피언스리그는 8강에서 탈락하고 말았죠.

 

바르셀로나 이후 챔피언스리그에서 아직 이렇다 할 소득이 없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인데, 만약 유벤투스로 가게 된다면 어떤 성과를 낼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성과가 좋지 못하지만 전술적으로는 분명 실력이 없는 감독은 아님이 분명해 보입니다.

 

확률은 적겠지만 UEFA에서 판단하는 FFP룰 위반 징계와 관련하여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는 맨시티인데요.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향후 거취가 궁금해지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입니다.

 

 

 

 

 

■ 지안 피에로 가스페리니

 

 

이번 시즌 아탈란타를 이끌고 리그 3위를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준 가스페리니 감독입니다.

 

3백을 효과적으로 잘 사용하며 유연한 전술 운영을 잘 하는거로 유명한 감독입니다.

 

유벤투스 외에도 세리에a 팀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3백을 운영한 경험이 많고, 이탈리아 출신의 감독을 선호하는 성향을 가진 유벤투스의 특성상

 

가스페리니 감독을 선임할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 디디에 데샹

 

 

현재 프랑스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고있는 디디에 데샹 감독입니다.

 

상대에 따라 유동적으로 달리하여 경기를 운영하며

 

프랑스의 A매치 대회 등을 통해 임기응변 능력도 검증된 감독이죠.

 

디디에 데샹 감독이 유벤투스에 온다면 지네딘 지단 감독이 프랑스 대표팀을 맡게 된다는 식의 언론 보도도 있지만,

 

2020년까지 계약이 되어있고 유로2020도 남아있는만큼 현실적으로 유벤투스로 가게 될 지는 미지수로 보입니다. 

 

 

 

 

 

■ 마우리시오 사리

 

 

아스날과의 유로파리그 결승전을 앞두고 있는 사리 감독도 가능성이 높은 후보라고 생각됩니다.

 

사리 감독은 최근 인터뷰에서 "유로파리그의 결과에 따라 자신의 미래를 결정할거면, 차라리 지금 경질시켜버려라." 라고 하는 등 자신에 대한 압박에 불만을 나타낸 바 있죠.

 

이외에도 인터뷰를 통해 구단 측에 대한 불신을 자주 나타내고 있는 사리 감독입니다.

 

첼시 측 역시 유벤투스로부터 위약금 75억원만 받는다면 사리 감독을 내주겠다고 밝히는 등 유벤투스와의 연결을 인정하고 있는데요.

 

유로파리그 결승 이후 거취가 궁금해지는 사리 감독입니다.

 

 

 

 

 

 

 

이 외에 첼시에서 활약했던 콘테, 그리고 인자기 감독 등이 링크되고 있습니다.

 

호날두는 최근 무리뉴 감독이 유벤투스로 복귀하길 바란다고 한 적 있으나, 어디까지나 선수의 바램이고, 실현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이네요.

 

다음 시즌 수많은 팀들과 함께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다시 노리는 유벤투스.

 

과연 이번엔 경질한 알레그리 감독 대신 어떤 감독을 선임하게 될지 관심이 가네요.